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위드팜·회원 약국들, 저소득층 환아 위해 2000만원 기부

관리자 2021-12-31 15:52:52 조회수 507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은 31일 연말연시를 맞아 회원 약국들과 함께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행복나눔N’ 캠페인(새생명지원사업 지정기탁)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N 캠페인은 소아암, 희귀난치성질환, 장기이식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에 필요한 진료비를 적시에 지원해 건강회복을 돕고 경제적 이유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새생명 지원사업이다.

위드팜과 회원 약국들은 지난 2010년부터 12년째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위드팜 측은 회원 약국들 출입문에 부착된 '행복나눔N’ 마크는 약국에 방문한 고객의 구매를 통한 판매 수익금 중 일부가 기금으로 적립되고, 이 기금이 저소득층 환아의 의료비로 지원된단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상민 대표는 이번 기부에 대해 “위드팜이 추구하는 행복경영 밑바탕에는 직원 최우선, 자리이타, 감사나눔의 정신이 있으며 임직원들은 이를 실천하고자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감사나눔에도 뜻을 함께 해준 회원 약국들에 감사하다. 나눔은 크고 작음을 떠나 진정성 있는 참여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위드팜 약국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말했다.


한편 2000년 창립 후 꾸준이 기부를 실천해 온 위드팜은 2010년 ‘행복나눔N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감사나눔을 실천하게 됐으며, 현재 약학대학 장학금 지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등 다양한 기부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위드팜 측은 이번 행복나눔N 캠페인 기부를 포함해 누적 9억 3000만원을 사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