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17일은 ‘약사 교육의 날’...알찬 강좌 많아

관리자 2002-11-14 00:00:00 조회수 704
약국경영ㆍ 법인약국 강좌 등 누구나 참석 가능




찬찬히 챙겨보면 유익한 약사 대상 강좌가 오는 17일(일요일) 잇달아 열린다.

14일 관련업체들에 따르면 약국경영, 법인약국, 한방, 질환안내 등 일선 약국에 필요한 강좌들이 다수 개설돼 있고, 회원 비회원약사 모두 강의에 참석 할 수 있다.

◆ 법인약국 = 헬퍼렙은 17일 2시 여의도 전경련 회관서 '법인약국 실무를 통한 약국경영법'을 주제로 강좌를 개최한다.

강좌에는 ▲법인약국 실무 소개 ▲약국광고를 위한 온라인 활용법 ▲심장계질환과 식사동용법 등이 마련되고 비회원약사도 핼퍼렙 홈페이지(www.pharmacyok.com)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참가 가능하다.

◆ 질환 안내 =약국체인 옵티마케어는 17일 1시30분부터 본사 5층 강의장에서 ‘간기능 저하와 호르몬변화에 따른 질환’을 주제로 무료공개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간기능 저하와 개선 ▲OTC 판매기법을 포함한 약국경영방법 등이 다뤄지며 유무선으로 강의를 신청하면 당일 날 강의 녹음 테입이 제공된다.

◆ 한방ㆍ건식=동의공동한방체인도 17일 오전 8시에 방배동 동의 한방빌딩에서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한방강좌’를 연다.

강좌에는 한방과립제 및 초제, 건강보조식품 등을 소재로 임상에 쉽게 응용 할 수 있는 방법론이 제시되며 임교환 대표의 직강으로 11월 17일부터 시작해 6개월 간 일요일에만 열린다.

◆ 경영ㆍ복약지도=17일은 아니지만 약국체인 위드팜은 16일 오후 5시부터 서울대 병원 본관 C강당에서 '환자 중심의 약국 경영'을 주제로 ▲일본의 환자 중심 약국경영 ▲치매ㆍ퇴행성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에 대한 복약지도 등을 마련하고 약사들을 기다리고 있다.

◎ 강 의 안 내 ◎
강신국 기자 (ksk@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