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일반약 추천 서비스 '이야소'… 약사 상담 돕는 비서 역할'

관리자 2021-09-15 13:45:06 조회수 661

[인터뷰] DRxSolution 박정관 대표
내손안의약국 새 기능 추가… 약사 비서 '파미' 통해 고객 질문에 답변
"디지털 시대, 약국 커뮤니케이션 중요… 약사 주주 모집으로 약사가 주도하는 회사로 성장"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약국 커뮤니테이션 플랫폼 '내손안의약국' 서비스를 출범한 지 3년차를 맞는 디알엑스솔루션(DRxSolution)이 새로운 기능을 중무장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변화되는 사회가 디지털화되고 있는 만큼 약국 역시 디지털화된 운영은 필수가 되고 있다. 이를 위해 수년 전부터 약업계에도 디지털화된 약국 운영을 도와주는 서비스들이 시작됐다. 


약국체인 업체 위드팜 창업자인 박정관 대표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DRxSolution 역시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계속적인 도전에 나서고 있다. 


어떻게 하면 약국이 디지털을 만나 더 편하게, 더 다양하게 고객과 소통하며 약사의 전문성을 살려갈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다. 

 

4424.jpg


메디파나뉴스가 최근 DRxSolution 본사에서 만난 박정관 대표는 약국과 디지털을 접목시켜 개발한 '내손안의약국'의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했다. 


내손안의약국 앱은 지난 2018년 1.0 버전을 선보이며 언택트시대 약국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디지털 앱을 통해 약사들의 소통에 도움을 주려고 한 목표에서 시작된 앱은 지난해 말 2.0 버전을 출시하며 새단장에 나섰다.


주요 기능으로 스마트 복약알림,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 약국에서 제공하는 건강비서 서비스 등이 탑재됐다. 


박 대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오는 10월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일반약 및 건기식 추천서비스 '이야소(IASO)'와 인공지능 비서 '파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호영기자 lhy37@medip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