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위드팜, 영남대 약대에 '위드팜 장학금' 1억원 기탁

관리자 2021-03-23 09:41:38 조회수 783

약대 장학금 기탁 및 나눔 동참 12년째 이어져



최외출 총장(왼쪽 네번째) 및 박정관 부회장(오른쪽 세번째), 김인숙 약사(오른쪽 네번째)

약국체인 위드팜이 영남대 약대에 올해부터 5년간 매년 2천만원, 총 1억원을 장학금을기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지난 19일 거행된 장학금 기탁식에는 영남대 약대 출신인 위드팜 창립자이자 현재 부회장직을 맡고 있는 박정관 부회장이 직접 참석해 “장학금이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작은 보탬이라도 되었으면 좋겠다”며 뜻을 전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어려운 시기에 발전기금을 기탁해주셔서 대학 경영을 책임지는 총장으로서 큰 힘이 된다. 약학대 학생들과 대학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이 감사해 할 것이다. 앞으로 약학대학이 더 많은 성과 낼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영남대는 위드팜이 기탁한 기금을?‘위드팜 장학금’으로 명명하고,?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위드팜이 본격적으로 발전기금 기탁 및 나눔에 동참한 것은, 2010년도에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행복나눔 N' 캠페인에 위드팜 전 회원약국과 함께 참여하면서다.

이후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약학대학 건물 신축 및 장학금 지원 등으로 11년간 매년 1억원 가량을 다양한 발전기금 기탁 및 나눔을 하고 있다. 

2000년 창립 당시, ‘조제전문약국체인’ 이라는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며 탄생한 위드팜은 의약분업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약국을 시스템화하고, 환자에게 전문적이면서도 쉬운 약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약국체인 기업을 체계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