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의미있는 나눔을'…위드팜 회원약국, 지속적 기부 동참

관리자 2020-08-24 13:46:18 조회수 1,101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새생명지원사업'에 11년째 참여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기부금 2000만원을 ‘새생명지원사업’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새생명지원사업은 지난 1991년도부터 저소득가정의 만24세 이하 소아암, 희귀난치성질환, 장기이식 환아를 대상으로 치료에 필요한 진료비를 적시에 지원해 건강회복을 돕고 경제적 이유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위드팜 측은 지난 2010년부터 11년째 전 회원 약국들 함께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위드팜 회원 약국 출입문에는 '행복나눔N’ 마크가 부착돼 있는데 이는 '행복나눔N’ 마크가 부착된 약국에 방문한 고객들의 구매를 통한 판매수익금 중 일부가 기금으로 적립되고 이 기금이 저소득층 환아의 의료비로 지원된다는 의미라는 게 위드팜 측 설명이다.

이상민 대표는 “회원 약국과 방문하시는 고객이 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가치 있고 뜻 깊은 나눔에 동참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 이번 행복나눔N 캠페인 참여를 제안하게 됐다”면서 “이왕이면 약국이다 보니 소아암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했다. 그러다보니 벌써 11년째 의미 있는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팜은 약학대학 장학금 지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CMC) 생명존중기금 기탁, 대한장애인테니스협회 기부 등 다양한 나눔과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눔문화 확산과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