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양여대, ‘약무행정사무원 교육과정’ 제5기 개강

관리자 2021-09-06 17:18:11 조회수 636

2학년 대상 6개월간 진행·내년 2월 수료생 배출…위드팜과 협약


약국 업무에 최적화된 사무원을 배출하기 위한 인재양성 교육과정이 다시 진행된다.

한양여자대학교는 지난 1일 ‘약무행정사무원 교육과정’ 제5기를 개강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이희창 학과장)가 지난 2017년도부터 특별과정으로 신설, 진행해 온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로 5기째 진행되고 있으며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된다고 한다.

교육내용은 약국행정학, 약국전산학, 약국관리학, 약국용어, 약국의사소통 등 총 5개 과목으로 구성됐고,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예방을 위해 실습교육은 없이 이론교육으로만 진행된다.

학생들은 200시간의 정식 교과과정을 통해 약국전산을 비롯한 약무행정 전반을 습득하고 수료식을 마치면 바로 약국에 취업할 수 있으며 커리큘럼과 강사진은 모두 약국체인 위드팜의 자문으로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이희창 학과장은 “한양여대 행정실무과는 산업현장 맞춤형 적격 인재의 양성과 취업 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실용화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며 “국내 대학에서 최초로 생긴 약무행정 교육과정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약국에 전문교육을 이수한 인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돼 국민들이 더욱 양질의 약료서비스를 받게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수료 후 약국 취업이 바로 가능하다고 한다.

김정일 기자 | jikim@yak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