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영상인터뷰) 박정관 대표이사 - ‘ 내손안의 약국 ’ 앱 속에 미래약국이 있지요

관리자 2020-12-21 16:58:36 조회수 916

요즘 대부분의 산업들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확대와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앱)’ 도입에 바쁘다. 소비자와의 관계망 형성을 위한 노력이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비대면 서비스’ 방식에 대한 고민이 많다.

약국들도 예외가 아니다. 언택트 기술 등을 활용한 세상, 약국들은 어떻게 변하고 준비해가야 할까. 이미 수년 전부터 그런 고민을 하고, 미래의 약국을 준비하기위해 도전에 나선 약사가 있다. 2017년 약국 모바일 솔루션업체 ‘DRxSolution’을 창업한 박정관 대표이사.

그는 업계 최초로 2018년 ‘내손안의약국’이라는 앱을 개발해 약국과 고객의 다양한 방식을 통한 연결을 고민해 온 ‘미래 약국의 개척자’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내손안의약국’은 ‘전 국민 평생 약력(藥歷)관리 시스템 구축’의 단초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11월 초 ‘DRxSolution’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약사들에게 고객관리 및 복약관리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내손안의약국 2.0’ 버전을 발표하고 고객과의 관계성뿐만 아니라 미래약국에 변화에 대한 도전도 선언했다.

미래 약국에 닥쳐올 변화를 고민하고 대비에 앞장서고 있는 박정관 대표이사에게 ‘내손안의약국’과 약사의 미래 도전에 대해서 들어봤다.

김양현 기자 pharmacy@b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