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위드팜, 인력개발원과 약국행정원 양성 협력키로

관리자 2018-06-15 00:00:00 조회수 880
수료생 일자리 확보 위한 취업 지원·연계키로





위드팜(대표 이상민)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보건복지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드팜은 15일 위드팜 회의실에서 보건복지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맺고, 교육과정 개설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은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 기획, 운영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과정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수료생 일자리 확보를 위한 취업 지원 및 연계 등을 담고 있다.

위드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약국행정사무원 양성교육 1기 과정과 7월부터 진행할 예정인 2기 과정도 협력하기로 했다.

위드팜 관계자는 "이 과정은 올해 처음 개설된 것으로, 약국 실무 중심의 이론과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한 처방전 입력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며 "교육 수료 후에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의 바이오헬스넷 전문 인재로 등록 후 잡매칭서비스 제공으로 취업까지 연계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여성 등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업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보건복지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과 전문인력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인환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본부장과 위드팜 이상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정혜진 기자 (7407057@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