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전산인력 필요한 약국, 중기청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관리자 2018-05-18 00:00:00 조회수 821
위드팜·한양여대·중소기업청,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MOU체결




위드팜이 한양여대-중기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사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중기청 산학협력 사업에 동참할 약국 지원을 받아 인력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위드팜은 지난 15일 약국체인 위드팜(대표이사 이상민)과 중소기업청 '산학맞춤 기술인력 양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 내용의 전문성, 운영의 적절성, 약국 전반 사항에 정통하고 장기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체계적 운영 경험을 갖고 있는 위드팜 교육을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로 만들어 한 학기동안 18주 과정으로 집중교육 후 한양여대 협약약국과 연결해 취업하기 위한 것이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 ▲상호간 교육정보 제공 ▲초청 특강 ▲약국 현장실습 ▲기타 산학협동에 관한 사항 등에 최대한 협조하기도 협의했다.

위드팜은 "이를 통해 한양여대 행정실무과는 2학년 재학생 중 약국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20명을 모집하며, 교육을 수료한 학생은 협약약국에 취업하는 길이 열렸다"고 설명했다.

한양여대 행정실무과 이희창 학과장은 "장기간 교육 경험이 있는 약국체인과 협약 및 인턴십을 통해 한양여대 재학생이 대한민국 약국가에서 실력있는 약무행정사무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에 협약 신청하는 약국은 교육 수료로 배출된 인재를 바로 취업으로 확보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며 약국 참여를 독려했다.

이에 따라 사업에 참여하는 약국은 이번 사업에 참여해 학생들의 현장 실무실습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약국도 전문 교육을 받은 전산인력을 채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중기청 산학협력 사업에 함께 동참할 약국은 위드팜 고객지원부 김유진 담당자에게 전화(직통 02-3016-7577)로 신청할 수 있다.
정혜진 기자 (7407057@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