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KYPG, FIP서 세계약사와 소통하며 한국 알려

관리자 2017-09-26 00:00:00 조회수 959
아시아젊은약사회 AYPG 소속 약사들과 위드팜8번가 약국 투어·문화 관광 등 진행




한국젊은약사회 KYPG (회장 고기훈)는 지난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의 젊은 약사들에 한국 문화와 약국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필리핀 Bryan Posadas 약사가 회장을 KYPG 박인영 약사가 부회장으로 활동 중인 아시아젊은약사회 AYPG는 지난 9일 정기 회의를 갖고 지난 12일에는 한국 음식과 문화 소개, 약국 견학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해외 약사들은 신촌의 8번가 위드팜 약국을 방문해 전문화된 조제 시스템과 면세 품목과 화장품, 건기식, 일반약, 비타민제까지 약사 상담을 통해 판매하는 약국 문화에 놀라움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투어에 참가하였던 태국의Pien 약사는 "환자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풍부한 품목들을 제공해 환자 건강 뿐만 아니라 삶을 케어하는 약국 모델에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AYPG 박인영 부회장은 "아시아의 젊은 약사들에게 도전과 영감을 줄 수 있는 한국의 약국 문화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아시아 국가 내의 젊은 약사들 간의 네트워크와 문화 학술적 교류 증진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 밖에도 KYPG는 YPG Evening에서 세계 젊은 약사들과의 네트워킹 이벤트, 한국의 고궁과 한옥, 한정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cultural event 등에 참여했다.
김지은 기자 (bob83@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