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위드팜, 2015년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관리자 2015-12-23 00:00:00 조회수 677
여성가족부 12월 22일 인증수여 … 회원약국에 전파 기대




위드팜(대표이사 원용복)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인증제'는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 실행제도,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을 평가해 부여한다.

위드팜은 ▲근무시간 선택형 유연근무제도 운영 ▲선택적 복지제도 운영 ▲가족친화관련 프로그램운영(가족초청행사) ▲가족돌봄제도 등의 제도를 운영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전 임직원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 만들기에 노력하고 직원들이 일과 가정 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해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나아가 위드팜은 회원약국에도 가족친화적 제도를 전파하여 특히 여성 직원이 대부분인 약국의 직장 분위기를 개선하여 일과 가정 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원용복 대표이사는 "약국은 여성직원이 대부분이고 또 이직이 잦아 가족친화제도의 정착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이번 위드팜 본부의 인증을 통해 회원약국에까지 제도 정착을 전파하여 가족친화적 약국문화를 만들어 결국 고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주는 약국, 문턱이 낮고 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약국이 되는데 본부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위드팜은 회원약국 건강상담 지원, 건강컨텐츠 지속적 제공, 약국 카카오엘로우 시행 등을 통해 고객들이 내 건강을 위해 가장 먼저 약국에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하는 PHP(Primary HealthCare Provider)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혜진 기자 (7407057@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