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이버홍보실 > 보도자료
제     목 위드팜,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체결
작 성 자 관리자
작 성 일 2018-01-24
첨부파일

위드팜이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관련 제휴 협약을 24일 서초동 본사에서 체결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 취업률 제고를 위한 직업 능력 개발 훈련과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인턴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는 단체로 전국에 50여개 센터가 설립돼 있다.

위드팜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고학력·고숙련 심화과정 취업지원사업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과 여성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하고자 상호 협력하는데 목적을 두고 업무를 제휴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로 위드팜과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전문화된 약무행정 인력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업하게 된다.

위드팜은 전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교육홍보와 수강생 모집과 선발, 교육장 지원과 교육 총괄운영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한다.

위드팜 이상민 대표는 "좋은 취지로 시작하는 이 양성과정을 위해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약국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수강생들에게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도록 질높은 교육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정은숙 부장은 "성남센터를 찾는 여성들은 고학력자가 많고 행정 업무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번 과정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 사업을 수행하면서 약국에 대한 전문성과 새로운 상황도 알게 되었다"며 "위드팜과 제휴를 통해 여성 인력의 전문화와 일자리 창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위드팜은 작년 12월 14일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의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총 265시간)' 특성화 과정을 통해 21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센터는 이 양성과정을 오는 4월 중에 오픈할 계획이며, 약국용어, 약국전산, 약국관리, 약국행정,약국 의사소통에 대해 총 188시간(1일 4시간, 10주)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2018-01-24 17:30:06  강혜경 기자
다음 DRxSolution, 환자-약국 연결 '내손안의약국' 어플 출시
이전 위드팜 18주년 "'새로운 플랫폼'으로 1700억원 목표"